뉴요커 홀렸다… 美 타임스퀘어에 뜬 'LG아트랩', 뭐길래
김동욱 기자
4,248
공유하기
|
LG전자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의 대형 전광판에서 대체불가토큰(NFT) 예술 작품 거래 플랫폼 'LG 아트랩'(Art lab)의 예술 작품을 선보인다.
5일 LG전자에 따르면 세계적인 예술가 배리엑스볼의 NFT 미디어아트 작품 4종을 담은 영상이 타임스스퀘어를 방문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영상 속 QR 코드를 활용하면 스마트폰에서도 LG 아트랩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LG 올레드 TV 고객들은 16일(현지시각)부터 LG 아트랩에서 금속 고유의 질감을 세밀하게 구현한 작가의 예술 작품을 올레드만의 섬세한 화질과 정확한 블랙 표현으로 감상하거나 구매할 수 있다.
지난해 9월 미국 시장에 출시한 LG 아트랩은 고화질 TV로 즐기는 예술 작품 감상에 작품을 거래하는 경험까지 더한 차별화된 콘텐츠다. 경쟁력을 인정받아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지난 10년간 올레드 명가로서 혁신을 거듭해온 LG전자는 독자 운영체제 webOS를 앞세운 콘텐츠와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압도적 화질을 구현하는 LG 올레드 TV에서 예술 분야 전문가가 엄선한 NFT 예술 작품 감상은 물론 거래까지 즐길 수 있는 LG 아트랩 등이 대표적이다.
LG 올레드 TV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고 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섬세한 화질 표현이 장점이다. 과장되지 않고 자연스러운 색을 표현해 예술 작품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TV로 평가받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moneys@mt.co.kr )>
-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안녕하세요 머니S 산업 1부 재계팀 김동욱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