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백조? 다람쥐?"… 그림 한 장으로 우리 가족 성격 알아보기

김태욱 기자VIEW 5,0642023.01.25 06:49

글자크기

페루 매체 데포르 멕시코판 데포르멕시코는 지난 16일(현지시각) 그림 한장으로 성격 유형 검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사진= 데포르 멕시코판 데포르멕시코 홈페이지
페루 매체 데포르 멕시코판 데포르멕시코는 지난 16일(현지시각) 그림 한장으로 성격 유형 검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사진= 데포르 멕시코판 데포르멕시코 홈페이지
AD
한장의 그림으로 가족 구성원들의 성격을 판별할 수 있다. 테스트 방법은 간단하다. 두 종류의 동물이 그려진 그림을 보여주고 먼저 보이는 동물이 무엇인지 물어보는 것이다. 설 연휴 가족들과 모여 앉아 성격 테스트를 해보면 어떨까.

머니S가 제시한 그림에는 백조와 다람쥐가 그려져 있다. 이 중 먼저 보이는 동물이 무엇인가. 단, 백조 혹은 다람쥐 중 하나가 반드시 보여야 한다.

그림을 보자마자 다람쥐를 발견했다면 당신은 고집 센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당신은 인생의 목표가 뚜렷하며 쉽게 포기하지 않는 성격의 소유자다. 외부의 간섭도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 따라서 주위 사람과 단절되지 않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

반대로 백조를 먼저 목격했다면 당신은 이성적인 판단을 삶의 중요 가치로 여긴다. 대부분의 시간을 정리·정돈하는 데 사용한다.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만큼 성급한 결정을 내리지 않는다.

이 같은 성격 판별 테스트는 지난 16일(현지시각) 페루 매체 데포르 멕시코판 데포르멕시코가 '백조 혹은 다람쥐 중 무엇을 봤나요? 화제의 검사를 통해 당신의 성격을 새롭게 알아보세요'라는 제목으로 보도한 심리테스트다. 매체는 "위 사진에서 처음 눈에 띈 사물은 본인도 몰랐던 자신의 새로운 성격을 알려준다"면서도 "정확도는 다소 떨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