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현미경

[ 씨엔티테크 육성·투자 스타트업 단신 ] 플랙스 · 맘마레시피

강동완 기자2022.12.09 19:03

글자크기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던 스타트업 기업 단신 모음이다.

◆ 플랙스-에이피랩스, 멘탈헬스케어 통합 플랫폼 공동연구개발 MOU 체결
최근 감정데이터 기반 AI 멘탈케어 스타트업 '㈜플랙스(대표 윤순일)'가 '㈜에이피랩스(대표 이영곤)'와 정신 건강에 따른 멘탈헬스케어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 이를 해결하고자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통합 서비스 공동연구'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씨엔티테크 육성·투자 스타트업 단신 ] 플랙스 · 맘마레시피
AD
이번 협약으로 카메라, 마이크 등 다양한 하드웨어를 통해 들어오는 비언어적 감정 데이터의 AI 심리분석 서비스를 개발하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통합 심리분석 플랫폼을 공동 연구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플랙스는 영유아를 위한 AI 심리분석 영상일기 서비스 및 캐릭터 상담 앱 서비스 '키즈다이어리(KidsDiary)' 개발 기업이다. '키즈다이어리'는 자녀의 영상일기에서 감정 데이터를 추출하고, 심리 및 감정분석 결과에 따라 비대면으로 심리 상담 및 인성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고령층의 우울증 진단 및 디지털 치료제 플랫폼도 구축 예정이다.

에이피랩스는 SoC 플랫폼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연구개발형 벤처기업'으로서, 자동화 기반의 플랫폼 설계로 다양한 목적에 맞는 칩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플랙스와 업무 협약을 통해 카메라, 스피커, 네트워크, AI가속성능등 다양한 IP가 고려된 통합 플랫폼 칩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언어적 데이터와 동시에 하드웨어에서 입력된 표정, 목소리, 몸짓 등의 비언어적 데이터도 인식하여 심리 분석에 대한 정확도를 높이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심리 분석 정확도가 높으면 그에 적합한 상담이 진행되므로 내담자의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맘마레시피, 크리스마스 에디션 선물하기 이벤트 진행
㈜잇더컴퍼니의 임신?출산?육아 맞춤 건강간식 큐레이션 서비스 브랜드 '맘마레시피'가 12월 한달간 맘마레시피의 간식박스를 크리스마스 에디션박스로 제공한다. 맘마레시피 홈페이지를 통해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100%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씨엔티테크 육성·투자 스타트업 단신 ] 플랙스 · 맘마레시피
AD
맘마레시피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특별한 연말 선물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에디션 박스와 선물하기 이벤트를 기획했다. 맘마레시피 크리스마스 에디션 박스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오브제와, 브랜드 로고를 활용해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표현했다.

맘마레시피 선물하기 이벤트는 12월 한달간 맘마레시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자 모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과 특별 할인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맘마레시피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임신축하 선물, 출산축하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 여러분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한 프로모션" 이라며 "육아에 지친 육아맘에게 연말에 따뜻한 선물이 되기를 바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