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위메이드 장현국 "메타버스는 블록체인으로 연결된 게임 생태계"

강수지 기자VIEW 4,6242022.11.24 13:19
0

글자크기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지난 23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2022 미래산업포럼 '메타버스와 NFT생태계 동향과 전망'에 참석했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지난 23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2022 미래산업포럼 '메타버스와 NFT생태계 동향과 전망'에 참석했다. /사진제공=위메이드
AD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메타버스에 대해 "블록체인을 통해 연결된 거대한 게임 생태계"라고 정의했다.

24일 위메이드에 따르면 장 대표는 전날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2022 미래산업포럼 '메타버스와 NFT생태계 동향과 전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해당 포럼은 서울대 벤처경영기업가센터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고 창업 생태계를 이끌고 있는 주요 산업에 대해 지난 6월부터 발표와 토론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주제 발표자로 참석한 장 대표는 "진정한 메타버스는 나와는 또 다른 자아가 존재해야 하고 재미가 보장돼야 하며 경제적 가치가 현실로 이어져야 한다"며 "블록체인 게임이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첫 번째, 두 번째 조건은 기존 게임들도 잘 갖추고 있지만 경제적 가치는 각각의 섬 안에 갇혔다"며 "게임과 블록체인이 만났을 때 이용자가 아이템을 소유하게 되고 여러 게임이 경제적으로, 플레이로 연결되는 인터게임 이코노미와 인터게임 플레이, 즉 메타버스가 형성될 것이다"고 말했다.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을 메타버스 실현의 예로 들었다. 장 대표는 "지난해 출시한 미르4 글로벌이 현재까지 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블록체인 게임"이라며 "다음 달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는 미르M은 미르4의 하이드라(HYDRA)를 직접 사용함으로써 두 게임의 토크노믹스가 연결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