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특징주] 씨에스윈드, 덴마크 풍력 원스톱 샵 도입 기대감… 6%↑

조승예 기자VIEW 4,5372022.09.22 13:48
0

글자크기

[특징주] 씨에스윈드, 덴마크 풍력 원스톱 샵 도입 기대감… 6%↑
AD
씨에스윈드가 풍력발전 선진국인 덴마크의 에너지청과 같은 기관의 설립 필요성이 나오면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승세다.

22일 오후 1시40분 씨에스윈드는 전 거래일 대비 3800원(6.05%) 상승한 6만6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기신문에 따르면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이날 국제 에너지전환 컨퍼런스에서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덴마크의 에너지청(DEA)과 원스톱 샵 제도의 도입을 강조했다.

이 이사장은 "대규모 보급이 가능한 풍력발전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풍력발전 선진국인 덴마크의 에너지청과 같은 기관을 설립하고 현재 국회에서 논의 중인 원스톱 샵법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약 9대 1에 육박하는 태양광과 풍력에 대한 비중을 균형 있게 조정할 수 있도록 덴마크 에너지청(DEA)과 같은 곳이 필요하다"며 "덴마크는 발전지구 지정, 환경영향평가 승인, 발전사업 허가 등 일련의 복잡한 업무를 일괄적으로 처리하는 원스톱 샵의 도입으로 풍력발전이 가동되기까지의 절차와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윤관석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산자위원장)은 지난 15일 스티 우페 피터슨 덴마크 에너지청 부청장을 만나 재생에너지 보급·확대 관련 양국 협력 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