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특징주] 인콘, 윤 대통령 '하천 수위 모니터 시스템' 개발 지시… 홍수관리 시스템 연구 부각

이지운 기자VIEW 15,0522022.08.10 13:57
0

글자크기

[특징주] 인콘, 윤 대통령 '하천 수위 모니터 시스템' 개발 지시… 홍수관리 시스템 연구 부각
AD
윤석열 대통령이 중부지방 집중호우와 관련해 수위 모니터 시스템을 개발하라고 지시한 가운데 경주 형산강 홍수관리 시스템을 개발 중인 인콘의 주가가 강세다.

10일 오후 1시54분 현재 인콘은 전거래일대비 90원(7.03%) 오른 13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윤 대통령은 전날 오전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서 일가족 3명의 침수 사망사고 현장을 비롯한 호우 피해 현장을 방문, 주민을 위로한 뒤 이같이 지시했다고 강인선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에서 전했다.

또 한화진 환경부 장관에게 저지대 침수 예상 지역의 안전을 위해 배수조 설치 등에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행안부에도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노약자, 장애인 등이 거주하는 지하 주택 등의 안전 문제를 종합적으로 점검, 근본 대책을 수립하고 피해 이재민의 일상 회복을 위한 충분한 지원에 나설 것을 지시했다.

인콘은 현재 형산강 홍수 관리 시스템을 연구 개발 중이다. 통합 플랫폼 제품의 홍수관리 시스템 서비스 개발을 통해 국내 지자체 통합관제 통합플랫폼의 시장 대응성과 저변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