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청년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 KB국민은행, ESG임팩트 공모사업 실시

박슬기 기자VIEW 1,7552022.07.07 14:19
0

글자크기

서울 여의도에 있는 KB국민은행 본점 전경./사진=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에 있는 KB국민은행 본점 전경./사진=KB국민은행
AD
KB국민은행은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은 KB국민은행이 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청년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의 환경?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공모주제는 환경 또는 사회 분야 중 선택 가능하다. 환경 분야의 공모주제는 ▲탄소배출저감활동 ▲환경오염개선 ▲자원순환 ▲생물다양성 지원 ▲지속가능한 식량자원 생산 등이 있다. 사회 분야의 공모주제는 ▲지역사회 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창업 지원 ▲교육격차 완화 ▲인권·다양성 존중 ▲양성평등 ▲글로벌 가정지원 등이다.

지원 자격은 대표 및 구성원이 만 19세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 50% 이상으로 구성된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8월 3일 오후 3시까지 KB ESG임팩트 공모사업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개 프로젝트는 사업 실행을 위한 지원금 최대 5000만원 및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컨설팅, 교육 및 프로젝트 홍보 등을 지원받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직접 지역사회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하는 의미있는 변화가 지속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