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동아쏘시오홀딩스, 2021년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 발행

지용준 기자2022.06.27 13:34
0

글자크기

동아쏘시오홀딩스가 27일 세 번째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을 발행했다. 가마솥에는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자료를 담았다./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가 27일 세 번째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을 발행했다. 가마솥에는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자료를 담았다./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AD
동아쏘시오홀딩스가 27일 세 번째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을 발행했다. 가마솥에는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자료를 담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에 따르면 가마솥은 정도, 성실, 배려의 가마솥 정신이 뿌리다. 가마솥 정신이란 창업주 고(故) 강중희 회장이 궁핍했던 시절에도 집에 찾아온 모든 손님에게 직접 가마솥으로 지은 밥을 제공하고자 했던 사람을 아끼고 위하는 마음가짐을 가리킨다. 가마솥 정신은 바른길을 간다는 의미의 정도를 보편적인 '바를 정' 대신 '솥 정'을 사용하며 동아쏘시오그룹이 사회책임경영으로 나아가는 바른 길을 의미한다.

2020년 첫 발행돼 올해 세 번째로 발행된 그룹 통합보고서는 동아쏘시오그룹의 경영철학과 주요 성과와 공유 가치창출(CSV) 활동, 그룹사별 성과와 미래를 향한 가치 투자를 사회책임경영의 지향점으로 수립했다. 사회책임경영 활동과 더불어 전 그룹사 온실가스 배출량 제3자 검증 및 검증범위를 Scope3(공급과정 전반의 탄소배출량)까지 확대하며 지속적인 친환경 활동 성과를 수록했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그룹 안전 관리 체계 정비 및 전사적 리스크 관리 시스템 구축, 사회책임경영을 위한 국제표준인 ISO 26000 기준을 접목하고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경제 사회적 가치가 조화를 이루는 공유가치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동아쏘시오그룹은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끝없는 도전'을 달성하기 위해 책임 있는 발전, 그룹의 사회책임경영 리딩, 미래를 향한 가치 투자를 지속가능경영의 지향점으로 수립했다"며 "앞으로도 혁신 추구, 변화 주도, 상호 신뢰, 함께 성장의 핵심 가치를 성실히 실행하고 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동아쏘시오그룹이 되겠다"고 말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