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SSG닷컴, 강남시대 열렸다… 오늘부터 센터필드 입주

연희진 기자VIEW 2,2802022.06.27 13:23
0

글자크기

SSG닷컴이 강남구 역삼동 센터필드로 입주한다. 사진은 SSG닷컴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인 네오센터./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이 강남구 역삼동 센터필드로 입주한다. 사진은 SSG닷컴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인 네오센터./사진제공=SSG닷컴
AD
SSG닷컴 본사가 종로에서 강남으로 이전한다.

SSG닷컴은 27일부터 순차적으로 강남구 역삼동 센터필드로 입주한다. 종로에 둥지를 튼 지 2년 만이다. 자회사인 W컨셉의 사무실 역시 같은 곳으로 옮긴다.

SSG닷컴 관계자는 "오늘부터 강남으로 이전 중인 것은 맞다"면서 "입주 마무리 후 기대 효과 등 입장을 낼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은 SSG닷컴과 W컨셉, 지마켓글로벌 등의 이커머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마켓글로벌 역시 강남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본격화할 전망이다.

SSG닷컴이 강남으로 본사를 이전한 까닭은 강남이 IT 기업의 핵심지구이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강남은 스타트업과 IT 기업이 몰려 있어 개발자들이 밀집된 지역이다. 이커머스에서는 쿠팡, 컬리, 위메프 등이 강남에 자리하고 있다. 개발자는 대개 팀 단위로 움직여 업계 사람이 많은 강남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SSG닷컴은 IT 개발자 확보에 힘쓰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신입 개발자 대규모 채용 공고를 냈다. ▲백엔드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딥러닝 자연어 개발 등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했다.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인 SSG닷컴은 지난해 1조4942억원의 매출을 냈다. 영업손실은 1079억원으로 적자 폭이 커졌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