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승식(왼쪽) 한자연 원장과 이호동 KoDATA 대표이사가 미래차 산업 전환에 따른 자동차부품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한자연
AD
|
이날 협약식에는 나승식 한자연 원장, 이호동 KoDATA 대표이사, 김현용 한자연 기업지원본부장, 최원영 KoDATA 대전·충청지사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한자연과 KoDATA가 체결한 이번 MOU는 미래차 산업 전환에 따른 부품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구체적으로 두 기관은 ▲빅데이터 기반 기업정보 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DB) 구축 ▲기업의 기술사업화 및 기술이전에 관련한 업무협력 ▲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전문가 자문 지원 등 상호 발전적 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MOU를 통해 미래차 전환이 필요한 부품 기업에 빅데이터 기반의 기업정보 시스템과 기술사업화 지원으로 성장의 활로를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승식 한자연 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차 기술개발 및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정밀한 기업·기술 데이터 확보가 필수"라고 짚었다. 이어 "자동차 부품 기업들이 미래차 전환에 신성장 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