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삼성 생활가전 '최고 브랜드' 연이어 선정...유럽 사로잡아

최유빈 기자2022.05.23 11:26
0

글자크기

삼성전자 영국법인 생활가전 담당자들이 지난 19일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위치 어워드 2022'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뉴스1(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영국법인 생활가전 담당자들이 지난 19일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위치 어워드 2022'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뉴스1(삼성전자 제공)
AD
삼성전자 생활가전이 유럽 소비자 매체 평가에서 잇달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영국, 스웨덴, 덴마크 등 다양한 국가에서 각종 상을 휩쓸며 삼성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영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 2022'에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위치는 2007년부터 매년 전문가들의 평가와 소비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자동차, IT(컴퓨터·모바일), 가전 등 총 11개 부문에서 올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스웨덴 소비자 매체 '라드앤론(Rad&Ron)'은 1도어 냉장 전용고 평가에서 47개 모델 중 삼성 냉장고에 80점을 부여하고 1위로 선정했다. 삼성 냉장고는 특히 냉장 성능, 에너지 소비 효율, 소음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덴마크 소비자 매체 '탱크(Taenk)'도 삼성 냉장고에 최고 점수인 79점을 부여하며 1위로 선정했다. 탱크는 이 제품이 거의 모든 항목에서 뛰어나다고 극찬하고 특히 에너지 소비 효율과 정온 기술, 냉장 성능에 높은 점수를 줬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유럽의 공신력 있는 소비자 매체 평가에서 연이어 최고 제품으로 선정되며 삼성 생활가전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했다"며 "현지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할 수 있는 뛰어난 기술과 품질의 제품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