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현미경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22년 상반기 신입·경력직원 채용공고

이달 26일까지 원서접수, NCS기반 블라인드 방식으로 인재 선발

강동완 기자2022.05.23 10:03
0

글자크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활성화를 선도할 올해 상반기 신입·경력직원 95명을 채용한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신입직원 90명, 금융전문직 경력직원 5명이다. 신입직원은 직무에 따라 ▲행정사무(일반) 53명 ▲행정사무(금융) 15명 ▲행정사무(정책자금 사후관리) 11명 ▲행정사무(재난지원금 검증관리) 10명▲행정사무(기록물관리) 1명으로 구분된다.

소진공은 채용부분에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 행정사무(일반)분야는 장애인과 보훈자 등 사회형평 분야 채용도 상당수 포함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산하 준정부기관인 소진공은 소상공인·전통시장을 대상으로 각종 재난지원금과 정책자금, 생애주기별 관련 지원정책을 전담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 채용으로 소상공인 위기 극복과 활력회복을 위한 업무들을 속도감 있게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CS 기반의 채용절차는 직무에 따라 일부 상이하나, 기본적으로 서류전형 ? 필기전형 ?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서 제출은 26일(목) 18시 까지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조봉환 이사장은 "소상공인의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공단의 역할이 중요해진 만큼 우수한 인재를 폭넓게 채용하여 소상공인의 신속한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안전하고 공정한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22년 상반기 신입·경력직원 채용공고
AD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