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현미경

[씨엔티테크 육성·투자 스타트업 단신] 라피끄 · 플랙스

강동완 기자2022.05.21 19:03
0

글자크기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고 있는 기업단신 모음이다.

◆ 라피끄, 2022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 은상 수상
뷰티테크 스타트업 ㈜라피끄(대표 이범주)가 최근 열린 '제 48회 2022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는 국제발명품전시조직위원회(Salon International Des Invention)에서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 전시회다. 올해는 30개국에서 발명품 1천여 점이 출품됐으며, 지난 3월 16일부터 19일까지 총 4일간 온라인 심사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좌:라피끄 대표이사 이범주, 우: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 손용욱 (사진=씨엔티테크·라피끄 제공)
좌:라피끄 대표이사 이범주, 우: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 손용욱 (사진=씨엔티테크·라피끄 제공)
AD


라피끄가 개발한 '천연 식물체 연화기술(SofTech)'은 식물체를 부드럽게 연화하여 꽃, 잎, 과일껍질 및 해조류와 같은 천연 식물체를 화장품에 직접 첨가할 수 있는 새로운 화장품 소재 기술이다.

또한 식물체 원형을 화장품 제형 내에 유지하여 소비자가 첨가된 식물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피부에 녹이듯이 바를 수 있다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범주 라피끄 대표는 "라피끄가 가진 독창적인 기술을 공신력 있는 국제 발명품 전시회에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친소비자를 지향하는 다양한 기술을 지속 개발해 우리나라는 대표하는 뷰티, 바이오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플랙스, 키즈다이어리로 초중고 학생에게 꼭 필요한 멘탈케어 서비스로 성장
최근 감정 데이터 기반 AI 멘탈케어 벤처기업 ㈜플랙스(대표 윤순일)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의 주관으로 진행된 에듀테크 실증전문가 양성과정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KERIS 에듀테크 실증전문가 양성과정(기초)은 에듀테크의 교육현장 사용적합성 및 교육효과성을 검증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연구자이자 실천가인 에듀테크 실증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연수프로그램으로, 에듀테크 실증 역량 함양 및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실증전문가 양성과정의 실증 수행 결과에 대해 공유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연수생들과 함께 공교육현장에서의 적합성과 개선사항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플랙스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의 주관으로 진행된 에듀테크 실증전문가 양성과정에 참여했다고 밝혔다.(씨엔티테크 제공)
플랙스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의 주관으로 진행된 에듀테크 실증전문가 양성과정에 참여했다고 밝혔다.(씨엔티테크 제공)
AD


특히 교사들은 키즈다이어리 서비스가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의 감정 신호등 역할과 함께 학생들의 개별 상담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에 대해서 긍정적인 만족감을 보였다.

더불어 키즈다이어리에서 학급별 계정 생성을 통하여 담임교사 또는 심리상담 전담교사가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관찰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 방안을 제시했다.

KERIS 에듀테크전략부 김상운 부장은 "많은 에듀테크 서비스들이 교육현장 교사들의 실증을 통해 학교현장에 적합한 서비스로 개선되어 공교육 현장의 교육혁신을 유도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