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안전하고 성능 좋은 초소형전기차 배터리 만들자“

쎄보모빌리티·이엔플러스·유시테크놀로지, 연구개발 MOU 체결

박찬규 기자VIEW 2,0982022.01.11 15:18
0

글자크기

안전성을 높이고 성능을 개선한 전기차 배터리 개발을 위해 쎄보모빌리티와 이엔플러스, 유시테크놀로지가 연구개발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쎄보모빌리티
안전성을 높이고 성능을 개선한 전기차 배터리 개발을 위해 쎄보모빌리티와 이엔플러스, 유시테크놀로지가 연구개발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쎄보모빌리티
안전성을 높이고 성능을 개선한 전기차 배터리 개발을 위해 쎄보모빌리티와 이엔플러스, 유시테크놀로지가 손을 맞잡았다.

11일 캠시스에 따르면 전기차 사업부문 자회사 쎄보모빌리티와 이차전지 제조기업 이엔플러스, 에너지 전문 벤처기업 유시테크놀로지와 ‘초소형 전기차 전용 배터리 연구개발’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쎄보모빌리티는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 SE를 실증 차종으로 지원하고 전기차 관련 데이터 및 기술을 공유한다. 이엔플러스와 유시테크놀로지는 에너지밀도가 높고 내구성이 뛰어난 ‘그래핀’(Graphene) 소재를 적용한 배터리를 개발한다. 이를 통해 초소형 전기차의 충전시간을 단축시키고 주행거리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엔플러스는 전기차의 이차전지와 도전재(이차전지 제조에 들어가는 탄소나노튜브와 그래핀 융합 신소재), 방열패드, 경량화 소재 등 배터리 관련 핵심 소재 및 부품 제조 전문기업이다. 유시테크놀로지는 완전 독립형 태양광 충전 LED 가로등과 같은 에너지 저장장치와 응용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전문 벤처기업이다.

박영태 쎄보모빌리티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전기차의 핵심인 배터리 관련 노하우를 상호 교환하고 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초소형 전기차를 포함한 e-모빌리티 업계 발전의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쎄보모빌리티는 전기 모빌리티 시대 도래에 대응하기 위해 열린 자세로 협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찬규 기자

바퀴, 날개달린 모든 것을 취재하는 모빌리티팀 박찬규 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산업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