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지구 안전 위해 달리며 쓰레기 수거해요”… 볼보, 헤이, 플로깅 수익금 3억 기부

김창성 기자2021.11.23 16:10
0

글자크기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으로 진행한 러닝 캠페인 ‘2021 헤이, 플로깅’ 관련 수익금 3억여원을 전액 기부했다. 사진은 행사에 함께했던 참여자들 모습.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으로 진행한 러닝 캠페인 ‘2021 헤이, 플로깅’ 관련 수익금 3억여원을 전액 기부했다. 사진은 행사에 함께했던 참여자들 모습.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으로 진행한 러닝 캠페인 ‘2021 헤이, 플로깅’(Hej, Plogging)이 성황리에 종료돼 관련 수익금을 3억여원 전액을 기부한다고 23일 밝혔다.

‘2021 헤이, 플로깅’은 모두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캠페인으로 준비됐으며 참가자는 플로깅을 진행하는 사진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증가하는 반려동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펫 플로깅’ 부문도 새롭게 마련해 플로깅 참가 영역을 확장했다.

이번 캠페인을 기념하기 위해 3000세트 한정으로 제작된 ‘2021헤이, 플로깅’ 패키지는 판매 시작 1시간 만에 모든 물량이 매진되며 그 의미를 더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된 ‘2021 헤이, 플로깅’ 관련 수익금 총 3억여원을 구매자 이름으로 환경재단에 기부했다. 모든 기부금액은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의식 고취 및 환경 정화 캠페인에 쓰일 예정이다.

지난 2019년부터 진행된 ‘헤이,플로깅’은 볼보자동차코리아의 대표적인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후 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데 그 뜻을 함께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분들이 ‘헤이, 플로깅’ 캠페인에 참여해 주시고 기후변화 위기에 대한 심각성을 공감해주시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구를 지키는 의미 있는 다양한 활동을 마련해 더 많은 분들이 동참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창성 기자

머니S 김창성 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산업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