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미국 시장 나오는 갤럭시탭A8, 중저가 전략 성공할까?

양진원 기자VIEW 1,5052021.11.19 05:25
0

글자크기

삼성전자 보급형 태블릿 갤럭시탭A8이 연내 미국에 출시될 전망이다. 사진은 갤럭시탭A8 렌더링 이미지. /사진=샘모바일
삼성전자 보급형 태블릿 갤럭시탭A8이 연내 미국에 출시될 전망이다. 사진은 갤럭시탭A8 렌더링 이미지. /사진=샘모바일
삼성전자 보급형 태블릿 '갤럭시탭A8'이 연내 미국에 출시될 전망이다. 갤럭시탭A8이 가격경쟁력을 통해 미국 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지난 1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갤럭시탭A8의 미국 전파통신위원회(FCC) 인증을 획득했다. 통상 미국 출시 한 달 전에 인증을 받기 때문에 올해 안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지난해 9월 갤럭시탭A7 출시 이후 1년4개월 만에 후속 모델을 선보이는 셈이다.

삼성전자 갤럭시탭 A시리즈는 S시리즈 하위 모델로 가격이 낮은 보급형 제품이다. 때문에 갤럭시탭A8가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태블릿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올해 3분기 태블릿 글로벌 점유율은 애플이 38%로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17%를 기록해 애플을 추격하고 있다.

갤럭시탭A8은 와이파이, LTE 모델로 이르면 이달 말 또는 다음달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가격은 약 30만원 정도로 예상된다.



양진원 기자

안녕하세요 양진원 기자입니다. 그 날의 소식을 열심히 전달하겠습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산업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