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하나금융, ESG 평가 4년 연속 A등급 획득

박슬기 기자2021.10.28 15:18
0

글자크기

사진=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하는 ‘2021년 ESG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근로자, 소비자 보호 활동, 지역사회 환원 등을 평가하는 S(사회)분야에서 A+ 등급을 받았으며 지배구조(G)와 환경(E) 분야에서는 모두 A등급을 받아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기업지배구조와 사회적 책임에 대해 평가, 연구하는 국내 ESG평가 기관이다.

2021년 ESG평가는 950개의 상장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각 부문별 평가를 통해 765개사에 S, A+, A, B+, B, C, D까지 7개 등급을 부여해 발표했다. 765개사 중 약 22%인 171개사가 A등급을 받았다. 올해 많은 기업들이 ESG경영 도입을 비롯해 정부의 탄소중립 2050에 동참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작년에 비해 약 80여개 기업이 새롭게 A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그룹의 모든 임직원이 '내일을 위한 큰 발걸음'(Big Step for Tomorrow)라는 그룹의 ESG 비전을 목표로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ESG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슬기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박슬기 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