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현미경

사조대림, ‘바다의 쌀’ 정어리 담은 ‘사조 정어리’ 출시

조림, 찌개, 쌈밥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강동완 기자2021.10.28 14:03
0

글자크기

국내 대표 참치캔 ‘사조참치’와 ‘사조 고등어’, ‘사조 꽁치’ 등 다양한 수산캔 제품을 선보여온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영양가 풍부한 정어리를 활용해 새로운 수산캔 제품을 선보였다. 사조대림의 수산캔 제조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은 ‘사조 정어리 300g’이다.

‘사조 정어리’는 자연산 정어리만을 엄선해 더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꽁치, 고등어와 같이 찌개,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해 성장기 아이들 또는 어르신들의 영양가 높은 반찬 및 각종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김치찌개에 정어리를 넣어 만드는 ‘정어리 김치찌개’는 정어리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정어리 요리로서, 조리법도 간단해 가정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사조 정어리와 묵은지, 두부, 양파, 대파, 고추를 준비해 묵은지를 볶아준 후 정어리와 물을 담아 끓여주고 다진 마늘, 고추가루로 양념 후 기호에 맞게 양파, 대파를 넣어주면 정어리 김치찌개가 완성된다.

사조대림 마케팅팀 김정환 담당은 “정어리는 높은 영양가와 담백하고 고소한 맛, 부드러운 식감으로 꽁치, 고등어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없는 수산물로서 조림, 찌개뿐만 아니라 쌈밥이나 파스타 등에도 넣어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예상된다”라며, “앞으로 정어리캔 시장확대와 함께 더 새롭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조대림 제공
사조대림 제공




강동완 기자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창업현미경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