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반도건설, 비대면 간담회 개최… "협력사와 ESG 상생경영 추진"

노유선 기자VIEW 1,0522021.10.15 14:23
0

글자크기

반도건설이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협력사 60여개사와 ‘ESG(환경·사회·지배구죠) 상생경영 언택트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반도건설
반도건설이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협력사 60여개사와 ‘ESG(환경·사회·지배구죠) 상생경영 언택트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반도건설
반도건설이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협력사 60여개사와 ‘ESG(환경·사회·지배구죠) 상생경영 언택트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박현일 반도건설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과 60여개 협력사 대표들이 참여해 ESG 경영을 통한 상생협력 방안과 공정거래문화 정착, 중대 재해 방지를 위한 안전대책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반도건설은 ▲스마트 건설을 통한 자원 절감 ▲신재생에너지 도입 등을 통한 친환경 건설 ▲하도급 거래질서와 상생협력을 위해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 체결 ▲협력사와 협업을 통한 공동 기술개발 및 특허등록 추진 등 ESG 경영방침을 소개했다.

이밖에 공종별 하자 사례와 중대재해 사례를 공유하고 품질 향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우수협력사 선정 및 우대사항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현일 반도건설 대표는 “반도건설은 협력사들과 협업을 통해 특허를 취득하는 등 기술개발에 힘쓰고 있다”면서 “ESG 상생경영을 통해 협력사들과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반도건설 협력사 우영건설의 김장수 대표는 “반도건설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반도유보라 브랜드의 품질개선 및 현장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유선 기자

안녕하십니까, 노유선 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