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논란 속 인스타그램, 청소년 위한 기능 도입한다"

강소현 기자VIEW 2,6382021.10.12 05:18
0

글자크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청소년의 계정 이용을 일시 중단하는 '휴식하기'(Take a Break) 기능이 도입된다. /사진=로이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청소년의 계정 이용을 일시 중단하는 '휴식하기'(Take a Break) 기능이 도입된다. /사진=로이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청소년의 계정 이용을 일시 중단하는 '휴식하기'(Take a Break) 기능이 도입된다. 이는 최근 인스타그램이 청소년 정신 건강에 유해하다는 조사 결과를 숨겼다는 논란을 의식한 조치로 풀이된다.

인스타그램의 모회사 페이스북 국제 부문 부사장 닉 클레그는 10일(현지시간) CNN의 스테이트 오브 유니언 쇼에서 이 같이 밝혔다.

클레그 부사장은 이날 방송에서 인스타그램에 새로 도입될 기능에 대해 "청소년에게 유해할 수 있는 동일한 콘텐츠를 반복해서 보려 하면 다른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유도한다"며 "인스타그램 이용을 잠시 멈추게 하는 휴식하기 기능도 조만간 소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이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도입 일정을 밝히지 않았다.

인스타그램 유해 논란은 최근 내부 고발자의 폭로 등에 의해 불거졌다. 페이스북의 데이터 전문가 프랜시스 하우겐은 지난 5일 미국 상원 청문회에서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이 청소년에게 유해하다는 내부 심층 조사 결과를 확보하고도 이윤 추구만을 위해 이를 방치하고 있다고 폭로했다.



강소현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강소현 기자입니다. 이메일로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산업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