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특징주] 노랑풍선, 文대통령 '위드코로나' 시사에 강세… 22%↑

조승예 기자VIEW 3,2792021.09.14 13:45
0

글자크기

14일 노랑풍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의 공존을 준비해야 한다는 의미의 '위드 코로나' 전환 기대감에 상승세다. /사진=노랑풍선
14일 노랑풍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의 공존을 준비해야 한다는 의미의 '위드 코로나' 전환 기대감에 상승세다. /사진=노랑풍선
노랑풍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의 공존을 준비해야 한다는 의미의 '위드 코로나(with Coronaㆍ코로나와 함께 살기)' 전환 기대감에 상승세다. 


14일 오후 1시 36분 노랑풍선은 전 거래일 대비 2900원(21.64%) 상승한 1만6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노랑풍선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률 상승 추세와 정부의 '위드 코로나' 전환 검토로 소식으로 해외여행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퍼지면서 상승세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에 대해 "방역 완화가 재확산으로 이어진 다른 나라들의 사례를 참고하면서 치밀하게 준비하겠다"며 "접종·방역·일상이 조화되는 새로운 K모델을 창출해 전세계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장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위주의 기존 대응 체계가 아닌 치명률 관리 방식 체계로 전환한다는 구상을 재확인한 것으로 받아들이면서 여행업종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노랑풍선은 일반여행업과 항공권·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승예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증권팀 조승예 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증권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