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소니와 겨룬다… MS, 엑스박스 게임패스 확대로 '승부수'

강소현 기자VIEW 1,0632021.06.11 17:23
0

글자크기

마이크로소프트(MS)가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엑스박스(Xbox)를 '스마트TV'로 확장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로이터
마이크로소프트(MS)가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엑스박스(Xbox)를 '스마트TV'로 확장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로이터
마이크로소프트(MS)가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엑스박스 게임패스(Xbox Gamepass)를 '스마트TV'로 확장한다고 10일 밝혔다. '게임계의 넷플릭스'로도 불리는 클라우드 게임은 월 구독료를 지불하면 서버에 저장된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MS는 이날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박람회인 ‘E3 2021’을 앞두고 자사 게임의 미래와 관련해 이야기하는 자리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MS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통해 이용자는 PC나 모바일 외 스마트TV에서도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하기만 하면 고사양 게임을 별도 다운로드 없이 바로 스트리밍 할 수 있게 된다. 이를테면 플레이스테이션(PS) 없이도 스마트TV에서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등의 게임을 고품질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다.


MS는 2017년부터 모바일·PC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이어온 가운데 스마트TV로의 확장은 경쟁사인 소니를 견제하기 위한 전략으로도 풀이된다. 그동안 독점작을 내세워 콘솔기기 판매에 집중했던 소니가 최근 PS 게임을 PC 버전으로 출시하는 등 다른 행보를 예고하면서다. 


엑스박스 게임패스가 스마트TV를 통해 어떻게 구현될 지는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다. 복수의 외신 매체에 따르면 MS는 스마트TV와 연결 가능한 별도의 스트리밍 장치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필 스펜서 엑스박스 부문 대표는 "게임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관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전 세계 사람들이 유대감 형성하게 하는 다리가 게임이고, 그 다리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여기에 있다"며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확장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강소현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강소현 기자입니다. 이메일로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산업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