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특징주] 아이오케이, 홍경표 사외이사 윤석열 공식행사 참석… 친분 과시에 부각

이지운 기자VIEW 8,9692021.06.10 13:30
0

글자크기

[특징주] 아이오케이, 홍경표 사외이사 윤석열 공식행사 참석… 친분 과시에 부각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9일 오후 첫 공개행사인 우당기념관 개관식 행사에서 내빈으로 참석한 윤석열을 사랑하는 모임 홍경표 회장과 만나 손을 굳게 잡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홍경표 회장이 사외이사로 재임중인 아이오케이의 주가가 강세다.


10일 아이오케이는 오후 1시21분 현재 전일 대비 165원(6.26%)상승한 2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윤 전 총장은 서울 남산예장공원 이회영 선생 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제가 걸어가는 길을 보면 (입당 여부를) 차차 알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정치를 언제부터 할 것이냐"는 질문에 "국민들의 기대와 염려를 다 경청하고 있다"며 "지켜봐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다함께자유당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지지하는 '윤사모(윤석열을 사랑하는 모임)'의 홍경표 회장이 주도해 제3지대에서 깃발을 내건 정당으로 대전을 시작으로 지난 4월부터 5월 말까지 전국 각지에시·도 지구당위원회를 구성, 대구, 부산을 비롯해 경북, 울산, 경남, 충남, 경기, 전북에 이어 지난달 28일 광주광역시당을 출범시켰다.


홍경표 사외이사는 여의도연구원 안보국방위원장과 국가안보위원회 안보정책전문위원을 역임했으며 자유한국당 당원협의회 교육위원장을 지낸 바 있다. 현재 포럼코리아의 사무총장직과 한국군경상담학회 이사를 맡고 있으며 지난 5월 26일 아이오케이에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이지운 기자

머니S 증권팀 이지운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증권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