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편의점에 악어가 나타났다"… 진열대 타고 올라 시민들 '혼비백산'

박혜원 기자VIEW 1,1732021.04.08 18:49
0

글자크기

태국의 한 편의점에 왕도마뱀(Monitor lizard)이 들이닥치는 소동이 벌어졌다. /사진=페이스북
태국의 한 편의점에 왕도마뱀(Monitor lizard)이 들이닥치는 소동이 벌어졌다. /사진=페이스북
태국의 한 편의점에 악어 크기의 왕도마뱀(Monitor lizard)이 들이닥치는 소동이 벌어졌다. 영화 '고질라' 속 고질라를 꼭 닮은 왕도마뱀은 편의점 진열대를 타고 올라가 사람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지난 7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선은 엄청난 크기의 왕도마뱀이 태국 나콘빠톰 지역의 한 편의점을 습격했다고 보도했다. 현장의 모습이 담긴 영상은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퍼져나갔다.

영상에는 제품 진열대를 망설임 없이 올라가는 왕도마뱀과 이를 본 손님들이 겁에 질려 비명을 지르는 모습이 담겼다. 진열됐던 물건들은 왕도마뱀의 움직임에 맥없이 바닥으로 떨어졌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조대는 왕도마뱀을 매장 밖으로 끌고 나온 뒤 인근 수풀 쪽으로 유인해 쫓아냈다. 현지언론은 몇 달째 비가 내리지 않고 가뭄이 심해진 날씨 때문에 먹이를 찾기 힘들어진 왕도마뱀이 먹이를 구하기 위해 민가를 찾은 것으로 추측했다.


보도에 따르면 왕도마뱀은 동남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태평양 남서부 섬 등에서 발견된다. 지구 상에 서식하는 것 중 가장 큰 왕도마뱀은 전체 몸 길이 약 3m에 달하는 코모도왕도마뱀과 뉴기니왕도마뱀이다. 뉴기니왕도마뱀의 경우 몸길이가 4m 이상인 것도 발견된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인간을 피하지만 위협을 받으면 상대를 독과 박테리아가 가득한 이빨로 공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정치/사회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