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치매 패치 임상3상 결과 수령"… 아이큐어, 주가 상승

한아름 기자VIEW 3,5572021.04.08 10:09
0

글자크기

아이큐어가 알츠하이머 치료제인 도네페질 치매패치 임상시험 결과 보고서(CSR)를 수령했다고 8일 밝혔다./사진=아이큐어
아이큐어가 알츠하이머 치료제인 도네페질 치매패치 임상시험 결과 보고서(CSR)를 수령했다고 8일 밝혔다./사진=아이큐어
아이큐어가 알츠하이머 치료제인 도네페질 치매패치 임상3상 결과 보고서(CSR)를 수령했다고 8일 밝혔다. 아이큐어는 CSR을 바탕으로 빠른 시일내에 식약처에 정식 품목허가 신청을 할 계획이다.

아이큐어가 품목 허가 신청 후 승인을 받게 된다면 전세계 최초로 도네패질 패치제 상업화에 성공하게 된다. 그동안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인 도네페질은 경구 제형만 발매됐다. 다국적제약사들은 패치 제형 개발에 도전해왔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아이큐어 관계자는 “CSR을 수령하여 조만간 품목허가 신청할 예정”이라며 "이미 전북 완주에 cGMP급 생산공장을 갖추고 있는 만큼 승인 후 본격 생산에 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큐어는 지난 3월 도네패질 패치 미국식품의약국(FDA) 임상1상 시험계획 신청서를 제출했다. 아이큐어는 앞서 도네페질 패치 미국 특허와 임상 3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어 505(b)2 트랙을 통해 임상 1상 완료 후 바로 품목허가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이 같은 소식에 아이큐어의 주가는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날 오전10시5분 기준 아이큐어의 주가는 4만2700원으로, 전일 대비 3100원(7.83%) 상승했다.


한아름 기자

머니투데이 주간지 머니S 산업2팀 기자. 제약·바이오·헬스케어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산업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