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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픽업' 명성 잇는다… 쌍용차, 확 바꾼 '렉스턴 스포츠&칸' 국내 출시

박찬규 기자2021.04.05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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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정통 픽업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칸이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사진제공=쌍용차
대한민국 정통 픽업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칸이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사진제공=쌍용차
대한민국 정통 픽업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칸이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쌍용자동차는 오는 6일 오전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정통 픽업 스타일로 변신한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이하 신형 스포츠&칸)의 신차소개 영상 등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신형 스포츠&칸은 2018년 스포츠, 2019년 칸 출시 이후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통합해 탄생한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Go Tough(고 터프)’라는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정통 픽업의 아이덴티티인 거침없고 진취적이며 역동적인 강인함을 담아 대한민국 대표 픽업의 당당한 존재감을 더해 완성됐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 /사진제공=쌍용자동차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Go Tough(고 터프)’라는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정통 픽업의 아이덴티티인 거침없고 진취적이며 역동적인 강인함을 담아 대한민국 대표 픽업의 당당한 존재감을 더해 완성됐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 /사진제공=쌍용자동차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Go Tough(고 터프)’라는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정통 픽업의 아이덴티티인 거침없고 진취적이며 역동적인 강인함을 담아 대한민국 대표 픽업의 당당한 존재감을 더해 완성됐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

이강 쌍용자동차 디자인센터 상무는 “신형 스포츠&칸은 프로페셔널하게 일하고 여가 시간은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즐기는 고객들이 꿈꾸던 라이프스타일에 함께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내면(주행)의 안전함에 눈으로 보여지는 강인함과 튼튼함을 더해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신형 스포츠&칸의 전면부는 굵은 수평 대향의 리브를 감싸고 있는 웅장하면서도 익사이팅한 라디에이터그릴과 수직적 구성의 LED 포그램프가 육중한 차체를 안정감 있게 받쳐주는 절제된 형상의 범퍼와 조화를 이뤄 정통 픽업의 터프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연출했으며 칸 모델은 라디에이터그릴에 ‘KHAN’ 레터링 각인으로 차별화했다.


운전석 전면의 각종 스위치는 인체공학적이고 직관적으로 배열하여 조작 편의성을 높였으며 블랙 헤드라이닝을 엔트리 트림부터 기본 적용했다. 운전석/동승석 A필라 그립핸들은 탑승자가 승하차 시 편리하도록 신규 적용했다.

신형 스포츠&칸은 경쟁 모델과 달리 이용자가 용도 및 니즈에 따라 데크 스펙을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다. 칸의 데크는 스포츠(1,011ℓ, VDA 기준)보다 24.8% 큰 압도적인 용량(1,262ℓ, VDA 기준)과 75% 증대된 중량으로 최대 700kg(파워 리프 서스펜션)까지 적재 가능하며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kg까지 가능하다(스포츠 400kg). 다이내믹 패키지로 특별하게 구성된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높이를 10mm 가량 높여 험로 주파능력 개선은 물론 핸들링 성능과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켜준다.

파워트레인은 e-XDi220 LET 디젤엔진과 아이신(AISIN AW) 6단 자동변속기 최적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87마력(ps, @3800rpm), 최대토크 40.8kg·m(@1400~2800rpm)을 발휘하며 칸은 확대된 적재능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고출력은 스포츠와 같으나 최대토크는 42.8kg·m(@1600~2600rpm)으로 높다.

신형 스포츠&칸은 경쟁 모델과 달리 이용자가 용도 및 니즈에 따라 데크 스펙을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다. /사진제공=쌍용자동차
신형 스포츠&칸은 경쟁 모델과 달리 이용자가 용도 및 니즈에 따라 데크 스펙을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다. /사진제공=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축적된 4륜구동 시스템은 눈비가 내리는 악천후와 오프로드에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성능을 체험하게 해준다. 여기에 차동기어잠금장치(LD, Locking Differential)는 슬립 발생 시 일반차동기어장치가 적용된 모델에 비해 등판능력은 5.6배, 견인능력은 4배 가량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신형 스포츠&칸은 모델별 트림 재조정을 통해 고객의 니즈는 강화하고 가격부담을 최소화했다. 스포츠 모델의 판매 가격은 ▲와일드(M/T) 2439만원 ▲프레스티지 2940만원 ▲노블레스 3345만원이며, 칸 모델은 ▲와일드 2856만원 ▲프레스티지 3165만원 ▲노블레스 3649만원이다.





박찬규 기자

바퀴, 날개달린 모든 것을 취재하는 생활사회부 모빌리티팀 박찬규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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