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은희 작가 '전 세계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美 버라이어티 선정

박혜원 기자2021.03.05 13:45
0

글자크기

김은희 작가가 미국 버라이어티 선정 '글로벌 영향력 있는 여성'에 선정됐다. /사진=뉴스1
김은희 작가가 미국 버라이어티 선정 '글로벌 영향력 있는 여성'에 선정됐다. /사진=뉴스1
넷플릭스 '킹덤' 김은희 작가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에 영향력 있는 여성으로 선정됐다.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는 오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면서 세계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에 영향력 있는 여성을 선정해 리스트를 4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리스트에는 김은희 작가와 그룹 '블랙핑크', 넷플릭스 콘텐츠 한국 및 아태지역 콘텐츠 총괄 VP 김민영씨가 올랐다.


김은희 작가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에서 사극과 좀비 액션을 접합해 K-좀비 신드롬을 일으켰다. 올해 '킹덤' 시리즈의 스페셜 에피소드인 '킹덤: 아신전' 공개를 앞두고 있다.


'블랙핑크'는 데뷔 4년 만에 발표한 첫 정규 앨범 'THE ALBUM'이 57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오르며 가요계의 돌풍을 일으켰다. 이밖에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동안 8630만뷰 신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김민영 VP 총괄은 '킹덤'을 시작으로 영화 '승리호'까지 성공적인 성적을 거뒀다. 그는 "2021년 올 한해 동안 약 5500억원 가량을 한국 콘텐츠에 투자해 액션, 스릴러, SF, 스탠드업코미디, 시트콤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풍성한 한국 오리지널 작품들을 소개하며 세계의 마음을 움직이는 한국의 뛰어난 창작자들과 함께 국내 콘텐츠 업계 위상을 더욱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혜원 기자

머니S 정치팀 박혜원 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연예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