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창재의 디지털 혁신… 교보생명, 마이데이터사업 전격 추진

전민준 기자VIEW 1,3282021.02.23 13:54
0

글자크기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사진=교보생명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마이데이터 시대에 발맞춘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마이데이터 사업은 신 회장이 올해 들어 줄곧 강조했던 신사업이다.  

교보생명은 고객에게 색다른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고,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상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우선 고령층, 장애인 등 금융서비스 소외계층도 쉽고 편리하게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안내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목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누구나 금융상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AI 음성합성 기술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탑재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교보생명은 고객 누구나 생애 설계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우수 스타트업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체계적인 재무관리 서비스도 계획 중에 있다. 건강관리, 금융교육특화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양질의 상품을 개발해 비즈니스 전반에서 데이터 효용 가치를 높인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인 AI 음성 및 영상합성 전문기업 ‘(주)라이언로켓', 생애 설계 디지털 콘텐츠 보유 기업 ‘(주)라이프플래닝연구소'와 각각 마이데이터 사업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차후 이들 업체와 협력해 금융마이데이터와 연계한 신규 서비스를 확장하고 고도화해 나갈 것이다. 데이터 자산이 미래 시대의 경쟁력이 된 상황에서, 교보생명도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담조직을 구성하는 한편, 관련 시스템 등 전사적 데이터 역량을 갖추고 핀테크 기업과의 상생 협력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며 "고객 밀착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민준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전민준 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금융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