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욱정PD가 꼽은 우리나라 면 요리 1등은?

김유림 기자VIEW 1,3962021.01.14 10:26
0

글자크기

이욱정PD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냉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사진=tvN 방송캡처
이욱정PD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냉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사진=tvN 방송캡처


이욱정PD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냉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지난 13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겨울 방학 탐구생활’ 특집으로 꾸며져 음식 다큐멘터리 이욱정 PD, 소설가 정세랑, 조선시대 직업을 연구하는 강문종 교수, 배우 배두나, 참전용사 사진작가 라미가 출연했다.

이날 2008년 방송했던 KBS 1TV '인사이트 아시아 - 누들로드'를 기획했던 이욱정은 "1년 동안 제작하는 다큐멘터린데 다른 것도 아니고 국수로 한다니까 의아해 하는 방송국이 많았다"며 "촬영과 편집은 2년, 기획까지 합치면 2년 6개월이다. 7편 찍었다"고 기획 당시를 회상했다.

유재석은 "PD님이 먹어 본 면 요리 중에 가장 맛있었던 건 뭐냐"라며 물었고, 이욱정 PD는 "우리나라 면으로는 냉면을 제일 좋아한다. 숙취를 다스리는 데 평양냉면 이상이 없다. 화기를 잡아주는 거 같다"라며 밝혔다.

이에 조세호는 "처음에 평양냉면 먹고 맛있다고 하는 사람 허세인 줄 알았다. 세 번만 먹어보면 제 발로 찾아갈 거라고 하더라. 세 번 먹었더니 술 한 잔 먹고 너무 (평양냉면 먹으러) 가고 싶더라"라며 공감했다.

이욱정 PD는 "맛을 알아가는 과정이다. 친구도 숨겨져 있는 매력들을 알아가면서 훨씬 좋아지지 않냐. 평양냉면의 맛은 그런 거 같다"라며 덧붙였다.

김유림 기자

머니S 라이브콘텐츠팀 김유림 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연예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