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아파트에도 캐릭터가?… 한화건설, ‘포레나 프렌즈’ 개발

김창성 기자2020.10.30 15:45
0

글자크기

기사 이미지
한화건설이 주거브랜드 ‘포레나’의 라이프스타일 캐릭터인 ‘포레나 프렌즈’를 개발해 입주를 시작하는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에 먼저 적용한다.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은 주거브랜드 ‘포레나’의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를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포레나 프렌즈’는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다. 삶의 가치가 실현되는 생활공간 속 이웃들의 모습을 간단하지만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건축의 기본이 되는 ‘원’과 ‘기둥’ 조합을 모티브로 역동적이면서도 친근감 있는 캐릭터를 도출했으며 포레나 블루 컬러를 적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했다.

‘포레나 프렌즈’는 8개 캐릭터 100여종의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으며 생활 속 다양한 이웃들의 모습을 담았다. 세대별 남녀와, 키즈, 애완동물로 구성된 캐릭터 이미지는 ‘따로 또 같이’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영역에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번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는 한화건설의 새로운 주거브랜드 포레나의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해 개발됐으며 포레나 주차장, 자전거보관소, 휴게공간, 계단 등 공용공간에 우선 적용된다. 자칫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는 건축물에 포레나 만의 감성적인 배려를 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올해 포레나 프렌즈에 대한 저작권 등록을 완료한 한화건설은 앞으로 개발되는 포레나 신상품에도 캐릭터를 활용해 상품에 대한 쉽고 빠른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포레나 프렌즈’는 입주를 시작하는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김창성 기자

머니S 김창성 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건설/부동산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