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괴물신인' 위아이, '케이콘택트 시즌 2' 글로벌 팬심 잡았다

이남의 기자2020.10.17 16:29
0

글자크기

기사 이미지
위아이/사진=위엔터테인먼트
'괴물신인' 그룹 위아이(WEi)가 전 세계 팬을 사로잡았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지난 16일 열린 세계 최대 온라인 K-컬처 페스티벌 ‘KCON:TACT season 2 (이하 케이콘택트 시즌 2)’에 출연해 글로벌 팬들과 마주했다.

이날 위아이는 첫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First Sight (아이덴티티 : 퍼스트 사이트)’의 타이틀곡 ‘트와일라잇 (TWILIGHT)’ 무대로 포문을 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댄디한 의상으로 소년미와 남성미를 동시에 자아낸 위아이는 시선을 끄는 완벽한 비주얼로 카리스마 가득한 무대를 꾸몄다.

위아이는 이어 첫 미니앨범 수록곡인 ‘도화선’ 무대로 열기를 이어갔다. 완벽한 칼군무는 물론 강렬한 눈빛과 화려한 무대매너가 어우러져 위아이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위아이는 또 그룹 엑소의 ‘LOVESHOT (러브샷)’을 위아이 버전으로 재해석한 커버 무대를 선보이며 매혹적인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녹였다.

눈에 띄는 비주얼로 매력을 드러낸 위아이는 “다양한 국적의 팬 분들을 만날 수 있어 설레고 기쁘다”면서 “데뷔 한 달도 안 됐는데 이런 무대에 서게 돼 영광이고 꿈만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위아이는 즉석에서 몬스타엑스의 ‘드라마라마’와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커버를 보여주는 등 뛰어난 안무 소화력을 보여줬고 영상통화로 팬과 직접 소통에 나서며 훈훈함을 더했다.

위아이가 출연한 ‘케이콘택트 시즌 2’는 CJ ENM과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공동 주최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K-컬처 페스티벌이다. 열흘간 유튜브 Mnet K-POP과 KCON official 채널에서 중계되며 위아이를 포함해 총 27팀의 아티스트가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한편, 위아이는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데뷔 활동을 이어간다.



이남의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연예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