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휴대폰 개통을 온라인에서?…KT, 패스앱·계좌인증 비대면 개통 서비스

강소현 기자2020.09.11 11:40
0

글자크기

기사 이미지
11일 KT는 패스(PASS) 인증앱과 은행계좌 인증을 통해 휴대전화 번호이동과 신규 개통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KT 제공
휴대전화 신규 개통이 온라인에서도 가능해진다. 


11일 KT는 패스(PASS) 인증앱과 은행계좌 인증을 통해 휴대전화 번호이동과 신규 개통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통신사 최초 사례다.


현재 비대면으로 이동통신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범용공인인증서 또는 신용카드 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KT는 지난 6월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민간 규제샌드박스 기구인 대한상공회의소(샌드박스지원센터)에 ICT 규제샌드박스 임시허가를 신청했다. 이후 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심사를 거쳐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 서비스 임시 허가를 받았다. 


KT는 통신사 최초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부터 10월4일까지 이마트 상품권을 제공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한다. KT샵에서 패스앱 인증과 계좌인증으로 Y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이 대상이다. 


자세한 내용은 KT샵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5G/GiGA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는 "KT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인증수단을 활용한 이동통신 가입 서비스를 처음 선보였다"며 "KT는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소현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강소현 기자입니다. 이메일로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산업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