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현미경

카페24, 에디봇 썸네일 출시 “클릭 몇 번으로 썸네일 제작”

강동완 기자2020.08.12 20:45
0

글자크기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썸네일 제작…전문가 수준 품질

편리한 사용성에 인공지능(AI) 결합으로 쇼핑몰 운영효율성↑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는 상품 썸네일을 손쉽게 만들 수 있게 됐다. 썸네일(Thumbnail)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선보일 때 사용하는 대표 사진을 말한다. 상품을 간략하게 요약해 보여주는 일종의 미리보기 사진이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손쉬운 썸네일 제작 서비스인 ‘에디봇 썸네일’을 공개했다.


기사 이미지
/ 카페24 제공


썸네일에 따라 상품 클릭수나 구매 전환율이 달라지는 만큼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에게 썸네일 제작은 중요한 업무다. 기존에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그래픽 전문 작업 도구가 필요하거나 전문 인력 투입 등 많은 자원이 필요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썸네일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이 서비스는 ▲디자인 템플릿 8종 무료 제공(지속 지원 확대)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마우스로 끌어다 놓기) 기능 ▲GIF (Graphics Interchange Format, 움직이는 사진 형태) 파일 제작 기능 ▲인공지능(AI) 기반 색상 분류표 자동 삽입 기능 등 썸네일 제작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이로써 전문 지식 없이도 클릭 몇 번만으로 즉시 전문가 수준의 썸네일 제작이 가능하다.

운영자는 무료 템플릿 선택 후 원하는 글자나 사진을 적용하면 즉시 썸네일을 만들 수 있다. 색상, 코디네이션 등 다양한 연출을 원한다면 GIF 형태를 선택하면 된다.

인공지능(AI) 기술도 접목됐다. 인공지능이 상품 사진을 자동 분석해 색상을 식별하고 색상 분류표를 생성한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별도 수작업 없이 간편하게 썸네일 내 색상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 개의 상품 썸네일을 제작하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에디봇 썸네일로 운영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페24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의 원활한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운영자 사용성, 편의성을 고려한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서비스를 계속 고도화해 누구나 쉽게 전자상거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기자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