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매출 300억 초대형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 시작

이한듬 기자VIEW 2,2132020.08.02 08:10
0

글자크기

기사 이미지
카카오페이지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이 1일부터 시즌 2 연재를 시작했다. / 사진=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의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이 지난 1일부터 시즌2 연재를 시작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현실과 다른 차원을 잇는 연결 통로인 ‘게이트’ 속 던전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헌터 성진우가 어느 날 죽을 고비를 넘기고 살아난 후, 게임 퀘스트(Quest·게임에서 유저가 실행해야 하는 임무나 특정 행동) 창이 눈 앞에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그에게만 보이는 퀘스트를 수행할수록 레벨이 오르면서 인류 최약 병기로 불리던 E급 헌터에서 최강 헌터로 성장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 웹툰은 단일 IP로만 국내에서 누적 조회수 4.3억건 이상, 웹소설·웹툰 합산 누적 열람자 수 500만명을 기록했다. 국내외 누적 매출액은 300억원이다.

원작인 웹소설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시즌1 웹툰은 2018년부터 올 3월까지 연재된 바 있다. 현재 국내를 비롯해 일본, 중국, 영미권 등에 함께 연재 중이며 일본 카카오재팬 만화 플랫폼인 픽코마에서는 일일 최대 100만명이 열람하는 인기 웹툰으로 자리 잡았다.

브라질과 독일에서도 단행본 1권 출시 첫 주에 아마존 만화책 부문에서 판매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카카오페이지의 CIC(사내독립기업)인 노블코믹스 컴퍼니 황현수 대표는 “나 혼자만 레벨업’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검증받은 대표적인 K-스토리 IP”라며 “단일 IP로 누적매출 300억에 달하는데 이는 업계에서 독보적인 수치일 뿐더러 게임, 에니메이션, 드라마 등 2차 산업에 관한 오퍼도 활발히 들어오고 있다”고 전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는 1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시즌2의 1편과 2편이 한꺼번에 공개된 후 이후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1편씩 연재된다. 올 10월 이후에는 픽코마를 통해 일본에서도 시즌2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한듬 기자

머니S 산업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