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SK매직 ‘모션 공기청정기’로 인기몰이... “CES혁신상 받을만 하네”

박찬규 기자2020.07.03 17:35
0

글자크기

기사 이미지
​SK매직이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생활먼지의 방향을 감지해 집중 청정하는 ‘모션 공기청정기’를 앞세워 에어케어시장을 이끌고 있다. /사진제공=SK매직
​SK매직이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생활먼지의 방향을 감지해 집중 청정하는 ‘모션 공기청정기’를 앞세워 에어케어시장을 이끌고 있다.

SK매직 모션 공기청정기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 후 제품을 회전해 오염도에 따라 풍량을 제품 스스로 조절하고 팝업기능으로 사용자 주변의 공기를 집중 청정할 수 있는 최첨단 기능을 갖췄다.

특히 SK매직이 업계최초로 선보인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 오염패턴 분석과 실외공기 상태 정보를 수집해 스스로 최적화된 공기정화를 진행한다.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제품을 컨트롤하는 건 물론 실내 공기질 등 각종 통계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이미지
​SK매직이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생활먼지의 방향을 감지해 집중 청정하는 ‘모션 공기청정기’를 앞세워 에어케어시장을 이끌고 있다. /사진제공=SK매직


제품 3면에서 넓은 면적의 오염된 공기를 흡입 후 정화된 깨끗한 공기를 전면으로 내보내는 전면집중기능도 적용했다.

이러한 최첨단 기술을 인정받아 ​연초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CES2020'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도 입증했다.

SK매직은 공기청정기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제품 라인업 강화 및 광고-마케팅, 영업활동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미 소형 평수에서 사무실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갖췄으며 지난해에는 필터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제품 라인업도 선보였다.

SK매직 관계자는 “미세먼지, 황사 등 생활환경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우리의 삶에 침투하며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부각됐다”며 “SK매직은 이 같은 사회적 이슈에 불안, 불편 등을 겪고 있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 수준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찬규 기자

산업부 박찬규 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