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하나은행, 노사 임단협 타결… "노사공동기금 조성"

이남의 기자2020.06.30 11:45
0

글자크기

기사 이미지
지성규(왼쪽) 하나은행장과 최호걸 노조위원장이 30일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노사 공동선언문에 서명한 뒤 선언문을 들어보이고 있다./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이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KEB하나은행지부와 2019년 임금 및 단체협상(임단협)을 타결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및 상생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에 합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노사 공동선언을 통해 하나은행 노사는 사회적 약자 기부를 위한 노사공동기금을 조성키로 했다. 직원들은 임금인상 소급분 중 1인당 5만원씩을 기부하고 은행에서도 직원들이 기부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한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에도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노사 합의로 직원들에게 지급되는 금원 중 일부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대체 지급하기로 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앞으로 노와 사가 하나가 돼 모범적인 상생의 노사 문화를 정립하고 이를 토대로 손님의 기대와 신뢰를 저버리지 않는 방향으로 은행이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도 노사가 힘을 모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남의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금융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