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분유부터 손세정제까지… 환절기 면역력 지키는 육아템

강인귀 기자2020.05.25 08:00
0

글자크기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는 환절기인 요즘, 어느 때보다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낮과 밤의 온도 차이에 우리 몸은 체온조절을 위해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며 과도한 에너지 사용은 면역력 저하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이이들의 경우 성인에 비해 체온조절능력이 쉽게 떨어지는 만큼 환절기 면역력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영유아부터 어린이까지 환절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육아템을 소개한다.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는 프리미엄 분유 ··· 'a2 플래티넘 '




기사 이미지


면역체계가 미숙한 영유아의 면역력 관리는 엄마의 최우선 과제다.

100% A2 단백질로만 이뤄진 호주 프리미엄 분유 'a2 플래티넘 '은 아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A2 단백질이 체내에 면역력을 높이는 천연 항산화제인 '글루타치온'의 생성을 일반 우유 대비 2배 이상 촉진하기 때문이다. 또한 우유는 그 자체만으로 외부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에 노출되기 쉬운 어린이의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대표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유한건강생활이 정식 수입, 출시하는 a2 플래티넘 은 모유 속 단백질 구조와 같은 A2 단백질에서 분유의 본질을 찾아 아이의 성장발달에 꼭 필요한 성분만을 담아 만든 제품이다. 아이들에게 유해한 포화지방이 가득한 저품질 팜유와 열량만을 채우기 위해 우유 대신 넣는 값싼 덱스트린(전분)은 전혀 들어있지 않아 믿고 먹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A2 단백질은 세포의 성장, 발달, 유지 및 복구에 필수적인 글루타치온(GSH)의 생산을 극대화해 인지기능 개선, 반응시간 단축 등 아기의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사람의 뇌 신경세포는 5세 이전에 90%가 형성되는 만큼 영유아기의 A2 단백질 섭취는 더욱 중요하다. 육아맘들이 분유 선택 시 A2 단백질 100%인지를 꼭 확인해 봐야 하는 이유다.

또한, a2 플래티넘 은 뉴질랜드 청정 목장에서 자유롭게 뛰놀며 원하는 만큼 풀을 먹고 자란 젖소에서 짠 우유를 사용한다. 이 젖소들은 전 세계에서 30%밖에 남아있지 않은 A2 단백질만을 가진 소들이어서 더욱 특별하다.





건강한 차 마시기 습관으로 면역력 높이기 ··· '샘표 순작 우리아이 첫 차 시리즈'






기사 이미지


건조한 환절기에는 충분한 수분 보충을 위해 물 마시는 습관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인체에 물이 부족하면 전반적인 몸의 기능이 저하되고, 면역 항체에 들어 있는 체액 조절이 불균형해진다. 이는 면역기능의 저하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꾸준한 수분 섭취가 필수적이다. 이 때, 차가운 물보다는 몸 속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따뜻한 차 또는 미지근한 물을 섭취하는게 효과적이다.

아이들을 위한 차로 최근 샘표가 선보인 '순작 우리아이 첫 작두콩차'와 '순작 우리아이 첫 결명자차'가 눈길을 끈다. '순작 우리아이 첫 작두콩차'는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쓰지 않은 땅에서 3년 이상 자란 국내산 유기농 원료로만 만들었다. 작두콩의 여러 부위 중 주요 영양 성분인 히스티딘과 비타민P가 풍부한 어린 꼬투리만 사용했다. '순작 우리아이 첫 결명자차'는 100% 국내산 결명자와 보리를 최적 비율로 블렌딩한 제품이다. 갈지 않은 통알곡만 순수하게 담아 물에 우렸을 때 찌꺼기 걱정 없이 맑고 깨끗하다. 국내에서 직접 투명하고 철저하게 관리함으로써 산패 위험요소를 최소화했다.





맞춤형 유산균으로 우리 아이 장을 튼튼하게 ··· '뉴오리진 프로바이오틱스 키즈'




기사 이미지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환절기, 자칫 떨어질 수 있는 아이 면역력을 유지하려면 신체 최대 면역기관인 장 내 환경 개선이 필수다. 장 속에는 신체 면역 세포의 약 70%가량이 밀집해 면역 기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장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 꾸준한 유산균 섭취가 중요하나, 어린아이에게 유산균을 먹일 때는 복통과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성분과 배합 비율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뉴오리진 프로바이오틱스 키즈는 단순히 유산균 '보장균 수'에 집중하는 것을 뛰어 넘어, 우리 아이의 건강한 장내 환경을 만들어주는 최적의 유익균 조합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이다. 모유에 주로 서식하는 어린이 유산균(L.루테리)을 포함한 맞춤 복합 유산균 6종을 배합해 어린이 맞춤형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손꼽힌다. 여기에 장까지 살아갈 수 있도록 프리바이오틱스뿐만 아니라, 프로바이오틱스가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고 배출한 대사산물까지 함께 담아냈다. 이 대사산물은 장 점막에 단단하게 붙어있어 유해균이 정착하는 것을 저해함으로써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이상적인 균형 비율을 형성해 장 내 환경을 개선해준다. 이렇게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그리고 대사산물로 이뤄진 조합이 차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로 불리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뉴오리진의 무첨가 원칙에 따라 고결방지제, 합성향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착색료 등의 화학물질을 일절 사용하지 않은 점도 주목할 만하다. 수많은 화학물질들이 체내에 쌓이기 전 미리 관리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 봤을 때 '뉴오리진 프로바이오틱스 키즈'는 아이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환절기 우리 아이 면역력 필수템으로 손색이 없다.





셀프 백신 손씻기로 손쉽게 면역력 높이기 ··· '몽디에스 손소독제 & 아기손세정제'






기사 이미지


손씻기는 환절기마다 찾아오는 각종 바이러스성 유행병을 막을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 가운데 하나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경우, 외출 후 유아용 손세정제로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한다. 부득이하게 장시간 동안 손씻기가 어려울 때는 손소독제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유아화장품 브랜드 몽디에스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손소독제와 손세정제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두 제품은 곡물유래 발효 주정 에탄올을 70%와 62%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손소독제의 경우, 에탄올 성분 특유의 건조함을 보완하기 위해 보습을 채워주는 녹차 및 카렌듈라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손세정제는 자연유래 성분의 함유로 연약하고 민감한 아이의 손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강인귀 기자

출판, 의료, 라이프 등 '잡'지의 잡을 담당합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산업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