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통합당, 민경욱 컷오프… 전희경·안상수 김학용 공천

김유림 기자VIEW 1,4452020.02.28 17:46
0

글자크기

기사 이미지
미래통합당이 전희경, 안상수, 김학용 의원 등의 공천을 확정하고 민경욱, 이현재 의원은 컷오프했다. /사진=뉴시스


미래통합당이 전희경, 안상수, 김학용 의원 등의 공천을 확정하고 민경욱, 이현재 의원은 컷오프했다.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은 28일 오후 국회에서 ▲오산시 최윤희 전 해군 참모총장 ▲용인시 김범수 세이브노스코리아 대표 ▲안성시 김학용 의원 등 경기권 후보를 각각 단수 추천했다.


인천에선 ▲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 배준형 인천경제연구원 이사장 ▲미추홀구갑 전희경 의원 ▲미추홀구을 안상수 의원 ▲연수구을 민현주 전 의원 ▲계양구을 윤형선 전 인천광역시 의사협회 회장이 단수 추천됐다. 연수구을을 지역구로 둔 민경욱 의원은 컷오프됐다.

경선 지역도 발표했다. 공관위는 경기 구리시에 김구영 경기도당 부위원장과 나태근 전 국가정보원 사이버안보 정책기획담당관, 송재욱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등 3명을 붙이기로 했다. 경기 하남시에서는 이창근 전 서울대학교 연부구교수와 윤완채 전 제5회 지선 하남시장 후보가 맞붙는다. 현역 이현재 의원은 컷오프됐다.


경기 용인시병에서는 권미나 전 경기도의회 교육위원과 김정기 ‘신의한수’ 정치평론가, 이상일 전 의원이 경선을 치르고, 파주시을에서는 박용호 전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과 최대현 전 MBC 아나운서가 맞붙는다. 경기 화성시갑에서는 김성회 전 의원과 최영근 전 화성시장이 경선을 치른다.

인천 연수구갑에서는 김진용 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과 제갈원영 7대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등 3명이 대결하고 부평구갑에서는 유제홍 전 대한민국 젊은보수 대표와 정유섭 의원이 맞붙는다.


김유림 기자

머니S 생활경제부 김유림 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정치/사회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