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출근길] "출시 전 인기절정"… 벤츠 A220·A250 세단

전민준 기자VIEW 5,0042020.02.12 04:30
0

글자크기

기사 이미지
A클래스 세단./사진=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가 ‘A클래스 세단’이 빠른 판매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벤츠코리아 딜러업체들은 2월 초부터 A클래스 세단에 대한 비공식 사전계약을 진행했다.

12일 수입차업계에 따르면 2월 들어오는 물량은 약 500대다. 가격경쟁력과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자자해 사전예약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A클래스 세단 가운데 기본등급인 A220 세단은 3980만원, A250 4Matic 세단은 4680만원이다.

수입차업계 한 관계자는 “해치백 A클래스에 대한 평판이 너무 좋았다”며 “A클래스 해치백에 디자인과 국내 고객 입맛까지 더한 게 A클래스 세단이라는 평이 자자하다”고 말했다.

A클래스 세단은 "안녕 벤츠?"로 활성화되는 지능형 음성 인식 컨트롤을 포함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Mercedes- Benz User Experience)를 탑재해 차량과 사용자 간의 정서적인 연결을 형성하며 완전히 새로운 차량 내 경험을 제공한다. 공기저항계수 0.22 Cd를 자랑하는 동시에 동급 차량 대비 여유로운 뒷좌석과 트렁크 공간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A클래스는 데뷔 후 줄곧 브랜드 막내 역할을 톡톡히 담당하고 있다. 1세대는 1997년 제네바모터쇼에서 나왔다. 출시 초기에는 3도어에 공간 활용성을 강조한 독특한 MPV 성격을 지향했다.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는 A클래스를 바탕으로 CLA와 GLA같은 다양한 컴팩트카 라인업도 구축했다. 벤츠에게 있어서 A클래스는 신규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상징적인 의미이자 주요 차종 중 하나다.



전민준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전민준 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