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현미경

㈜오가다, 제24회 한국유통대상 산업부장관상 수상

강동완 기자VIEW 1,2782019.12.15 09:45
0

글자크기

한방차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카페 오가다’를 운영하는 ㈜오가다가 지난 11일,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제24회 한국유통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유통대상은 유통업계 최고 권위의 상으로, 카페 오가다의 주요 블렌딩티를 보성 녹차, 고흥 모과, 제주 한라봉 등 전국 주요 산지 농가의 우수한 원재료로 각 지역 거점 기업들과의 협력하여 제품 생산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프랜차이즈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사 이미지
오가다 최승윤 대표 (제공=오가다)


기사 이미지
오가다 제공


프랜차이즈 사업 외에도 코스트코와 GS25편의점, 티웨이항공과 같은 각 대표 유통채널을 통한 오가다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사업 다각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편, ㈜오가다는 전통차를 다양한 맛과 향의 잎차, 열매 등과 혼합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블렌딩티를 선보이며, 국내 차 문화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우리차로 건강을 나누는 브랜드’라는 철학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전국 주요 상권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오가다 관계자는 “지난 2016년 제21회 한국유통대상에 이어, 이번 제24회 한국유통대상에서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단순히 음료를 파는 것을 넘어 오가다를 통해 건강한 휴식을 지향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도 우리의 차 문화를 지역사회와 함께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동완 기자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창업현미경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