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불법 선거자금·성추행 의혹' 오거돈 부산시장 누구?… 대한제강 설립자 아들

김설아 기자VIEW 4,3012019.10.06 09:55
0

글자크기

기사 이미지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사진=머니투데이DB
오거돈 부산시장이 보수성향의 한 유튜브 채널이 제기한 성추행과 불법 선거자금 의혹에 법적 대응을 시사한 가운데 그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 시장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불법선거자금, 미투 등 저를 둘러싼 황당한 이야기들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떠돌고 있다. 소가 웃을 일”이라며 “‘가짜 뉴스’는 척결해야 할 사회악으로 형사상 고발에서부터 모든 조치를 다 하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대한민국의 민선 7기 부산광역시장이다. 그는 1948년 부산에서 대한제강 설립자 오우영의 넷째 아들로 태어났다. 1973년 행시에 합격한 후 부산 정무부시장과 행정부시장을 거쳐 제13대 해양수산부 장관을 지내기도 했다. 지난해 6월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 서병수 후보를 누르고 제37대 부산광역시장에 당선됐다.

한편 지난 8월 한 유튜브 채널이 지난해 지방선거 당시 오 시장 측의 불법 선거자금 의혹을 제기하며 오 시장의 해명을 요구했다. 또 지난 3일 부산시청 앞 광장에서 유튜브 생방송으로 오 시장과 관련한 성추행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김설아 기자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관련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에요

정치/사회 한줄뉴스

상단으로 가기
하단 띠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