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워너원·엑소·세븐틴·위너 순

장우진 기자 | 2019.01.12 13:00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뉴스1 DB.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BTS)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워너원, 3위는 엑소였고 세븐틴과 위너도 톱5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해 12월10일부터 지난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조1027만774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은 브랜드평판지수 2752만2776으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참여지수 548만2928, 미디어지수 804만2752, 소통지수 723만8389, 커뮤니티지수 675만8707를 기록했다.

2위 워너원은 1415만1904, 3위 엑소는 3위 엑소는 925만5930로 각각 분석됐고 이 밖에 세븐틴(482만7390), 위너(435만1582)가 4~5위에 올랐다.

이 외 NCT, 비투비,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뉴이스트W, 더보이즈, 갓세븐, 샤이니, 빅스, 아이콘, 빅뱅,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스트레이 키즈,동방신기, 비스트, 2PM, 신화, B1A4, 펜타곤, 핫샷, 블락비, 느와르, 브로맨스, 베리베리 순으로 톱30을 기록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귀엽다, 노력하다, 멋지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골든디스크, MAMA, 빌보드’가 높게 분석됐다“며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84% 하락, 브랜드이슈 19.57% 하락, 브랜드소통 75.97% 상승, 브랜드 확산 36.02%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문자
  • URL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