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건강관리… 새해 목표 달성 돕는 효자 식음료

강동완 기자 | 2019.01.11 15:45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다. 한 해의 시작을 맞아 다이어트나 운동 등 건강관리를 결심하는 사람이 많지만 야근이나 저녁 약속 등으로 인해 목표를 달성하기 쉽지 않다. 만약 새해 목표로 건강관리를 계획했다면 간단히 시작할 수 있는 식단 점검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에는 고칼로리, 고지방 식품 대신 저칼로리에 원물 함량을 높인 건강 간식부터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식 등이 출시되고 있다.

사과는 수분함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한 사과 껍질 안의 퀄세틴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항바이러스, 항균작용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가시켜준다. 

이처럼 사과는 풍부한 영양소를 갖췄으며 가을에 가장 당도가 높고 식감이 좋아 음료와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에 커피전문점은 사과에 티, 케이크 등 다양한 재료를 더해 만든 음료를 선보이며 가을철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 프랜차이즈 카페브랜드 '다이어트' 음료 인기
코리안 티전문 카페 '오가다'에서 선보이는 사과가 첨부된 블렌딩티와 주스가 인기다.  대표적인 메뉴로 '사과루이보스 블렌딩'은 향긋한 매실차에 사과, 루이보스향이 가득한 블렌딩티이다. 여기에 건강을 생각하는 '사과인삼마주스'는 달콤한 사과와 건강한 인삼, 마를 갈아 만든 오가다 No. 1 주스이다.

수많은 카페 사이에서 ‘코리안티’라는 차별화된 컨셉과 건강한 메뉴로 주목받고 있는 카페 오가다는 현재 국내 11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주요 도시 내 거점 상권 로드샵과 함께 일 년 내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특수상권 매장에 지속적으로 입점하며 점주의 수익을 최우선으로 한 창업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 정식품 '리얼 시리즈'

정식품의 ‘리얼 시리즈’는 월넛, 아몬드, 코코넛 총 3종으로 구성된 식물성 건강음료로 순수 원물의 함량을 높여 원물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한 팩에 100Kcal 이하의 저칼로리 제품으로 다이어트 용이나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다. 

또한 피부 회복과 노화 방지, 혈액순환 등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E’ 1일 치를 100% 함유하고 있어 ‘이너뷰티’까지 챙길 수 있다.
/ 각사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리얼 월넛’은 체내 지방산 산화를 증가시켜 체중과 허리둘레 관리에 도움을 주는 호두를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냈으며 칼로리도 99Kcal로 낮다. 

‘리얼 아몬드’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아몬드를 통째로 갈아 넣어 풍부한 영양과 고소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으며 포만감은 물론이고 칼로리가 81kcal에 불과하다. ‘리얼 코코넛’은 코코넛 본연의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풍미에 나타드코코 젤리로 쫀득한 식감을 더했다. 3가지 제품 다 유당이 없어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다.

◆ 풀무원다논 ‘마이딜라잇’

풀무원다논의 ‘마이딜라잇’은 기존에 시판되고 있는 디저트 대비 칼로리가 적고 제품의 당 함량을 덜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다. 

요거트를 베이스로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레몬, 블랙체리, 히비스커스 등 엄선된 원료에 다논 레시피를 접목해 디저트 전문 카페의 깊은 맛과 품질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상큼한 모히토 칵테일 맛의 ‘레몬라임’과 블랙체리와 히비스커스를 함께 담은 ‘블랙체리’ 2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 동원F&B '양반 더킴스'

동원F&B의 ‘양반 더킴스’는 명장이 엄선한 김 원초와 현미, 어포, 쌀누룽지 등 건강한 원물을 활용해 만든 해조류 스낵이다. 원료들이 가진 풍미와 건강성에 스낵의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휴대가 간편한 파우치 팩에 담겨 등산, 소풍 등 야외활동 시 간식으로도 적합하다. 

김 원초에 바삭한 어포를 붙여 만든 ‘더킴스 꾸이핑거’, 향긋한 김 원초 사이에 바삭하게 부풀린 100% 국산 현미가 들어있어 고소하고 담백한 ‘더킴스 퍼핑현미’, 김 원초 사이에 100% 국산 쌀로 만든 누룽지를 담아 특유의 바삭함과 구수한 맛을 살린 ‘더킴스 참깨누룽지’ 등 3종으로 출시돼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문자
  • URL

관련기사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