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자본가의 탄생' 外

강인귀 기자 | 2019.01.03 06:47


자본가의 탄생
콜럼버스가 바다를 넘고 다빈치가 모나리자를 그리던 바로 그 시대. 군소 가문에 불과했던 합스부르크 가문이 스페인에서 헝가리에 이르는 제국을 건설하고 부르주아와 영주의 착취에 시달리던 농민과 노동자들이 투쟁을 전개했다. 이런 격동의 시대에 거대한 부를 쌓았던 한 자본가의 파란만장한 삶을 소개한다 .

그레그 스타인메츠 지음 / 노승영 옮김 / 부키 펴냄 / 1만8000원

한계를 넘는 기술
수많은 정보와 사고, 기회와 경쟁이 혼재하는 현대에서는 한계를 뛰어넘으며 자신이 가진 능력을 계속 업그레이드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 하지만 혼란한 시대를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지 배운 적이 없기에 악순환의 고리 속에서 쳇바퀴만 돌고 있다. 자신의 성장 리듬에 맞게 제대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담았다.

구디엔 지음 / 김희정 옮김 / 흐름출판 펴냄 / 1만5000원

만화 경제학 강의
경제학과 우리의 삶은 떼려야 뗄 수가 없다. 일상생활 자체가 여러 가지 경제현안과 경제정책에 밀접하게 연관됐기 때문이다. 산업혁명 직후부터 1900년대 후반 시카고학파에 이르기까지 경제학의 뼈대를 이루는 위대한 경제학자 8인이 등장해 자신들이 만든 경제학 이론과 이를 응용할 수 있는 핵심을 짚어준다.

조립식 외 지음 / 길벗 펴냄 / 1만5000원

월세 부자의 비밀 노트 2
마땅한 투자처가 없어 부동산으로 자금이 몰리는 요즘, 부동산 경매로 재테크 수단을 삼는 사람이 적지 않다. 이책은 일반 경매가 100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부실채권 투자는 경매의 10분의1의 지식만 있어도 가능한 재테크 수단이라며,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실제 투자 사례를 모아 구성했다.

임정택 외 지음 / 책비 펴냄 / 1만5000원

어제보다 더 나답게 일하고 싶다
취업난을 뚫고 힘겹게 입사했건만 만족감은 오래가지 않는다. 경력자라고 다르지 않다. 조건을 올리고 환경을 바꿔서 더 나은 회사로 옮겼는데도 직장생활은 전과 다를 바 없다. 이직과 퇴사를 고민하는 직장인들에게 자신의 성향을 찾고 그 성향을 강점으로 바꿔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는 방법을 제시한다.

박앤디 지음 / 북클라우드 펴냄 / 1만3800원

운을 기획하라
운이란 타고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천성이나 재능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행운이란 운이 찾아올만한 상황을 만들어내 성취하는 것이며 운을 기획함으로써 이 과정을 통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칫 신비롭고 미신으로 보여질 수 있는 운을 뇌과학과 임상심리학을 통해 체계적이면서도 논리적으로 분석한다.

피터 홀린스 지음 / 김현수 옮김 / 카시오페아 펴냄 / 1만5000원

스토리텔링 논산
논산은 들이 넓고 강이 흘러내리는 비옥한 자연조건을 갖춰 예로부터 세력의 격전장이 됐다. 황산벌에서 신라 5만 군사와 겨뤘던 백제 계백 장군과 후백제 견훤의 묘가 여기 있으며 지금은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수많은 젊은 장정이 나라를 지키는 전사로 거듭나고 있다. 선사시대부터 이어져 온 논산의 ‘멋’을 소개한다.

임영선 지음 / 주류성 펴냄 / 2만원

신뢰의 법칙
‘저 사람을 믿어도 될까?’ 는 어렵고도 중요한 질문이다. 누군가를 믿기로 할 때 자기 운명 일부를 남의 손에 맡기는 것이기 때문이다. 심리학, 경영학, 생리학, 로봇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연구를 종횡하며 학습과 비즈니스, 사랑과 행복 등 삶의 모든 영역에 신뢰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자세하게 분석했다.

데이비드 데스테노 지음 / 박세연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 1만6000원

☞ 본 기사는 <머니S> 제573호(2019년 1월1~7일)에 실린 기사입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문자
  • URL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