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그래서, 왼손으로 먹기로 했어' 外

강인귀 기자 | 2018.11.08 05:55

미래의 단서
최근 출간되는 많은 책들이 ‘4차 산업혁명’이라는 키워드로 대표되는 기술 혁신과 그 혁신이 가져올 생활의 변화에 주목하고 있다. 이 책 역시 지금이 15세기 르네상스에 버금가는 대변혁의 시기라고 진단하며 이러한 기술 혁신이 전 세계의 국제 질서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자세히 분석했다.

존 나이스비트 외 지음 / 우진하 옮김 / 부키 펴냄 / 1만8000원

IT 트렌드 스페셜 리포트 2019
IT분야를 크게 비즈니스와 테크 리포트로 나누어 허황된 트렌드가 아닌 현재와 가까운 미래의 사업에 도움이 되는 현실적인 트렌드를 전한다. 비즈니스 리포트는 해당 기술의 비즈니스 가치와 시장 흐름, 주요 기업의 전략, 오해와 진실, 전망을 다루며 테크 리포트는 해당 기술을 사용하는 업체의 기술과 비즈니스의 실전 사례를 담았다.

김석기 외 지음 / 한빛미디어 펴냄 / 1만7800원

스타트업 레볼루션
전 세계에서 스타트업의 활약이 눈부시다. 스타트업이 이미 한 국가의 경제 성장을 견인하고 혁신을 주도할 정도로 성장했고, 지금 이 순간에도 세계 곳곳에서 시장의 균형을 깨며 기존 질서에 도전하고 있는 것이다 . 스타트업 전성시대가 된 사회적 배경과 시장 트렌드에 기초해 스타트업이 어떻게 세상을 바꾸고 있는지 자세히 소개한다.

손동원 외 지음 / 틔움출판 펴냄 / 1만7000원

디지털 트렌드 2019
일상에서 디지털이란 단어를 지겹도록 듣지만 막상 디지털이 무엇이며, 당신의 삶에 얼마나 영향을 끼치고 있냐는 질문에는 말문이 막혀버리는 것이 현실이다. 아마존과 구글, 알리바바 등 세계 최고 디지털 기업들의 비즈니스 전략과 국내 디지털 시장 선도 기업들과의 인터뷰 등을 통해 국내외 디지털 트렌드의 전반적 흐름 및 최신 동향을 전달한다.

연대성 지음 / 책들의정원 펴냄 / 1만5000원

크리에이터의 생각법
지금은 크리에이터 전성시대다. 그렇다면 스티브 잡스, 제프 베조스, 피카소 등 시대와 분야를 넘나드는 위대한 크리에이터들은 어떤 삶을 살았을까? 예술가, 기업가, 천재, 발명가, 이단아, 선구자, 과학자, 비전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상을 바꾼 76인의 크리에이터를 선별해 그들의 삶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소개한다.

폴 슬론 지음 / 강유리 옮김 / 현대지성 펴냄 / 1만3800원

그래서, 왼손으로 먹기로 했어
뻔한 이야기를 반복해 듣는 것은 시간 낭비다. 이에 이 책은 뻔하지 않은 이야기를 통해 인생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데 목적을 뒀다. 왜 남의 말을 자주 끊고 끼어들어야 하는지, 다른 사람들을 울리는 것이 어떤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왜 크로스 드레서가 이득을 보는지 등 그동안 들어왔던 것과 반대되는 내용들을 담았다.

로히트바르가바 지음 / 김은영 옮김 / 엘리북 펴냄 / 1만3000원

셀던의 중국지도
만약 17세기 세계무역에 중심이 있었다면 유럽도 중국도 은이 흘러나온 페루도 아닌 남중국해가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널리 알려진 것과는 달리 17세기 중국과 동아시아는 결코 바다로부터 고립된 사회가 아니며, 세계가 본격적으로 연결되기 시작하는 드라마틱한 상황 속으로 빠져들고 있었다면서 그 증거로 셀던 지도를 제시한다.

티모시 브룩 지음 / 조영헌 외 옮김 / 너머북스 펴냄 / 2만8000원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불안을 쉽게 느끼는 사람들의 내면에는 대개 부정적 생각 습관이 있다. 상대방이 자신의 예측에서 벗어나는 행동을 하면 자동적으로 상대방의 심리를 상상하며 과대망상으로 이어지는 자동적 사고가 켜지는 것이다. 이에 저자는 자기 자신을 탓하지 않기 때문에 안정감을 유지할 수 있다며 자신의 불안을 똑바로 바라볼 것을 주문한다.

오시마 노부요리 지음 / 이승빈 옮김 / 반니 펴냄 / 1만3500원

☞ 본 기사는 <머니S> 제565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문자
  • URL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