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대한민국-북한] 선발 라인업 발표… 황의조-손흥민-정우영 등 출격

김현준 기자2019.10.15 17:05
기사 이미지
15일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리는 2022 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H조 3차전 북한 원정 경기에 나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선발 라인업.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평양 원정에 나설 베스트 11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은 15일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리는 2022 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H조 3차전에서 북한을 상대한다. 지난 13일 중국 베이징을 경유해 14일 평양에 도착한 대표팀은 현지 적응을 마치고 결전에 대비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벤투 감독은 최정예 멤버를 내세웠다. 4-1-3-2 포메이션을 들고 나온 한국은 최전방에 황의조(보르도)와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을 배치했다. 중원에는 황인범(벤쿠버 화이트캡스), 정우영(알 사드), 이재성(홀슈타인 킬), 나상호(FC 도쿄)가 포진한다.

수비진은 김진수(전북 현대),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김문환(부산 아이파크)으로 구성된다.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울산 현대)가 낀다.

교체 명단에는 김신욱(상하이 선화), 권창훈(프라이부르크), 이강인(발렌시아), 남태희(알 사드), 황희찬(잘츠부르크), 조현우(대구FC) 등이 이름을 올렸다.

김현준 기자

안녕하세요. 이슈팀 김현준 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