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나, 이 아이템 때문에 못 나가"… 게임업계, 한가위 이벤트 공습

채성오 기자2019.09.08 06:41
기사 이미지
/사진=픽사베이
“경험치 두배 이벤트 때문에 못 나가.”

몇년 전 한 온라인커뮤니티를 통해 퍼진 웹툰에서 나온 대사다. 게임 이벤트 때문에 데이트 신청을 거절한 ‘철벽남’의 웃픈 상황을 묘사했다. 실제로 게임업계에서는 명절이나 기념일에 기존 보상보다 큰 혜택을 제공한다. 올 추석에도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 이미지
/사진=썸에이지

썸에이지의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은 첫번째 업데이트와 함께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양손에 단검을 쥐고 적을 빠르게 제압하는 ‘은협’이 추가됐다. 게임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부적절한 표기를 전면 수정했다.

오는 15일까지 추석맞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즐거운 한가위 추석을 글자별로 조합해 단어를 완성하면 탈 것 신석, 미인진급단, 제련석, 중급 공격 신석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기사 이미지
/사진=넷마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경우 지난달 29일 추석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로 추가된 ‘월묘 던전’은 ‘월묘석’을 비롯해 다양한 추석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이다. 월묘석을 모아 ‘월묘 장비’와 전설 장비를 제작하는 ‘전설 장비 조각’ 획득이 가능하다.

한복 컨셉 신규 의상 ‘오색 단풍’도 공개됐다. 오색 단풍은 보유시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는데 추석 이벤트아이템인 ‘황금 송편’을 모아 제작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와 함께 ‘추억의 뽑기판’ 등 다양한 추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사 이미지
/사진=넥슨

넥슨은 지난달 23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신규 던전 ‘음모의 전당’ 업데이트를 실시하면서 추석용 콘텐츠도 함께 추가했다.

음모의 전당은 10인이 함께 즐기는 던전이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70레벨 에픽 액세서리’, ‘70레벨 옵션 수치 변경권’를 얻을 수 있다. 오는 26일까지 신규 에픽퀘스트 ‘최후의 결전’을 완료하면 ‘칭호: 인공지능’도 획득 가능하다.

넥슨은 추석 시즌인 7~15일까지 ‘인챈트, 옵션 변경 재료 할인’, ‘사냥 시 메소 증가’ 등 특수 혜택을 적용하고 추석맞이 미니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모두 참여하고 ‘마블 참여상’, ‘성실 출석상’, ‘추석 보름달상’을 모으면 빛나는 축복의 돌 300개 등 아이템이 추가 지급된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추석 시즌은 게임업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시기로 평소보다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며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여러 게임들이 추석맞이 콘텐츠를 도입하는 만큼 재밌게 즐기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채성오 기자

머니S 채성오 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