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곽현화 다이어트 비결… 아보카도 오일 효능?

김유림 기자2019.08.14 10:28
기사 이미지
아보카도 오일. 사진은 곽현화. /사진=MBN 방송캡처


아보카도 오일이 곽현화의 다이어트 비결로 알려져 화제다.

아보카도는 위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위염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 수를 감소시켜 위염 완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슈퍼푸드로 알려진 아보카도는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도 유명한데 100g 기준 190~200Kcal로 당분이 매우 낮다. 특히 아보카도는 나트륨을 희석시키고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비타민E 성분과 B6, B2가 풍부해 노화 방지에도 좋다.

아보카도는 오일로 섭취하면 12배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보카도 오일 속 함유된 풍부한 불포화지방산 오메가 3,6,9는 몸속에 쌓인 LDL 콜레스테롤를 낮추고 중성지방 수치를 떨어뜨려 준다.

효능으로는 당분 함량이 낮고 비타민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피부 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나트륨 배출에도 좋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올레산이 함유돼있어 중성지방을 없애는 데 효과를 보이며, 자연스레 신진대사를 높여줘 쉽게 살이 찌지 않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아보카도 오일은 지방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어 부작용에 주의해야 된다. 아보카도 오일의 적정량은 하루 1~2스푼이다.

한편 최근 MBN '해피라이프'에 출연한 방송인 곽현화는 아보카도 오일을 아침 공복에 한 숟갈씩 먹는다고 말하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김유림 기자

머니S 생활경제부 김유림 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