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현미경

꿀꿀~ 황금돼지해는 ‘꿀’ 들어간 황금빛 허니순살과 함께~

강동완 기자2019.01.28 09:47
교촌치킨, 고객의 니즈 반영한 ‘교촌허니순살’ 출시… 판매 3주 만에 주문량 20만 건 돌파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교촌허니순살이 출시 3주 만에 주문량 20만 건을 돌파했다.


‘교촌허니순살’은 베스트 메뉴인 ‘교촌허니시리즈’를 순살로 출시한 메뉴. 지난해 하반기 교촌치킨 카페형 매장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에 힘입어 올해는 전국 가맹점에서 출시하게 됐다.

교촌허니순살은 기존 교촌허니시리즈를 즐기던 교촌치킨 마니아는 물론, 순살치킨 고객층까지 흡수하며 빠르게 판매량을 늘렸다. 출시 이후 하루 평균 1만 800건의 주문량을 기록하며, 출시 채 한 달도 되지 않아 주문량 20만 건 돌파를 달성했다.

기사 이미지
/ 교촌치킨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허니순살은 허니시리즈의 인기를 그대로 이어가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있다”며, “예상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인지도를 더욱 높이면 충분히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교촌허니순살은 천연 재료인 꿀을 사용해 달콤하면서도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뼈가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산 홍고추로 만든 ‘교촌레드디핑소스’가 함께 제공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교촌허니순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3일까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2019 허니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객이 네이버 간편 주문을 통해 판매된 허니순살 제품에 따라 건당 2,000원과 1,000원씩 적립돼 기부된다.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을 통해 푸르메재단 마포푸르메직업재활센터에 전달되어 발달장애인 창작자들의 자립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강동완 기자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상단으로 가기